배우 한혜진은 1981년 10월 27일생으로 올해 나이 38살입니다.
고향은 전라남도 담양군이며 가족으로는 어머니와 언니 두명이 있습니다.
큰언니 한무영은 배우 김강우와 결혼하였으며 김강우와 한혜진은 형부와 처제 사이로 유명하죠.
둘째 언니 한가영은 조재범 쉐프와 결혼을 하여습니다.
한혜진의 학력은 은광여자고등학교와 서울예술대학교 영화과입니다.
키 163cm에 몸무게 46kg이며 혈액형은 A형으로 인형같은 예쁜 얼굴과 아담하면서도 늘씬한 몸매를 가지고 있는데요.
고등학교 시절부터 송혜교 이진과 함께 은광여고 3대얼짱으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미우새 출연 당시에 학교가 끝나는 시간이면 아저씨들이 교문 앞에서 기다리다 따라오기도 했다고 밝히자 엄마들이 그래서 연하랑 결혼한것 아니냐고 농담을 하기도 하였죠.
2002년 MBC 드라마 프렌즈로 데뷔한 한혜진은 로망스, 어사 박문수, 영웅시대, 그대는 별 등에 출연하며 무명시절을 보내고 있었는데요.
그대는 별로 첫 주연을 맡으며 기뻐하던 시기 매니저가 출연료를 들고 해외로 도피해 렌트카를 빌려 직접 운전하며 촬영을 다녀야 했다고 합니다.
드라마 종영은 다가오는데 섭외가 안 들어와 힘들어 하고 있던 때에 한 지인이 일본 뷰티 CF를 소개해 촬영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성형외과 CF였다며 연이어 지인들에게 사기를 당하고 나니 회의감이 들고 연기를 그만해야하는 생각까지 했었다고 하는데요.
2005년 MBC 일일드라마 굳세어라 금순아의 여주인공 남금순역을 맡으며 얼굴을 알리게 되었고 2006년 차기작 주몽이 50%대의 시청률을 자랑하며 국민 사극으로 등극하여 한혜진 역시 많은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후 제중원, 가시나무새, 신드롬, 따뜻한 말 한마디 등에 출연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한혜진은 나얼과 오랜기간 공개연인으로 알려졌었는데요.
2004년 지인의 소개로 만나 9년간 연인으로 지냈지만 2012년 12월 결별 사실을 인정하였습니다.
이후 기성룡과의 열애설이 나오며 시기가 겹치는것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기도 하였는데요.
한혜진은 힐링캠프 출연 당시 나얼과는 여름에 결별하였지만 11월 영화홍보 때 결별 질문이 쏟아질것을 우려해 개봉 후 결별 소식을 전하게 되었고 나얼이 한혜진의 아버지 장례식 때 빈소를 지킨 것은 오랜 기간 가족처럼 지낸 의리 때문이라고 해명하였습니다.
한혜진과 기성용은 8살 나이차이가 나는데요.
2011년 6월 베트남에서 열린 박지성 자선 축구행사에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당시 누나 동생으로 연락을 하다 2012년 힐링캠프 녹화때 다시 만나게 되었는데 이때 기성용은 한혜진이 이상형이라며 한혜진같은 여자가 있으면 바로 결혼할 수 있다 밝히기도 하였죠.
이후 한혜진은 나얼과 결별을 하였고 힐링캠프 런던올림픽 특집 촬영차 런던에 갔다 대표팀으로 런던에 와있던 기성용을 만나게 됩니다.
그해 11월 한국에 온 기성용이 한혜진에게 연락을 하여 만나 고백을 하였고 이후로도 기성용의 끊임없는 대쉬에 한혜진이 마음을 열며 2013년 1월부터 교제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해 3월 카타르와의 2014월드컵 최종예선 경기에 기성용이 HJ.SY 24라는 문구를 새긴 축구화를 신고나오며 둘의 사이에 관심이 쏠리자 기다렸다는 듯이 다음날 디스패치가 열애설을 보도하였고 두 사람은 열애사실을 인정한 뒤 2달만에 결혼 발표를 하였는데요.
2013년 6월 25일 서초구청에서 혼인 신고를 마치고 7월 1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후 한혜진은 기성용의 내조를 위해 힐링캠프에서 하차 후 영국으로 떠났고 2015년 결혼 1년 7개월 만에 예쁜 딸 시온이를 얻으며 행복한 가정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딸 시온이는 한혜진을 많이 닮았는데 눈매는 아빠 기성용을 닮았다고 하는데요.
한혜진은 딸이 키가 크고 체력도 좋다고 자랑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최근 한혜진이 오랫만에 드라마 복귀 소식을 알렸는데요.
MBC 새 월화 드라마 손 꼭 잡고 지는 석양을 바라보자에 출연 한다고 합니다.
오랫만에 작품에 출연하여 팬들도 많은 기대를 하고 있을텐데요.
좋은 연기로 많은 사랑 받길 응원하겠습니다.
한혜진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underhiswings2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