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아이유 나이 키 이지은 나의 아저씨 몇부작

핫초코♡ 2018. 3. 21. 15:56
반응형
728x170

아이유의 본명은 이지은으로 IU의 뜻은 음악으로 너와 내가 하나가 된다라는 의미라고 합니다.

아이유는 1993년 5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26살입니다.



고향은 서울시 성동구아며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다고 하네요.



학력은 양남초등학교와 언주중학교, 동덕여자고등학교를 나왔습니다.

현재 페이브엔터테인먼트 소속입니다.





아이유는 키 161.7cm에 몸무게 44kg이며 혈액형은 A형인데요.

아담한 몸매에 귀여운 얼굴로 국민여동생으로 불리기도 하였죠.



어린시절 어머니가 빚보증을 잘못 서는 바람에 빚더미에 오르며 할머니와 단칸방에 살며 어려운 유년 시절을 보냈다고 하는데요.



평소 노래부르기를 좋아하던 아이유는 어려운 집안을 일으켜세우고 성공을 하고자 가수가 되기로 결심한 뒤 2006년부터 오디션을 보러 다녔지만 20번이나 탈락하였고 사기를 당하기도 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유는 끝까지 꿈을 포기하지 않고 도전한 끝에 2007년 로엔 엔터테인먼트에 연습생으로 합격하게 되었고 16살의 나이에 가수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아이유의 데뷔일은 2008년 9월 18일인데요.

Mnet 엠 카운트다운에서 데뷔곡 미아를 불렀죠.

데뷔 초 능력있는 신인으로 인정은 받았지만 인기를 얻지는 못하였습니다.

그러다 Boo, 마쉬멜로우 등을 부르며 이미지 변신을 하여 주목받기 시작하였는데요.



2010년 임슬옹과의 듀엣곡 잔소리와 좋은날이 연이어 히트하며 엄청난 사랑을 받게 되었습니다.

이후 독보적인 음색과 가창력으로 최고의 음원 여왕으로 등극하였죠.





2011년 한해 수입만 무려 100억원에 달했다고 하는데요.

아이유는 데뷔 3년 만에 부모님의 빚을 모두 청산하고 아버지께 차를 선물하는 등 집안을 다시 일으키게 되었고 자신의 어려웠던 시절을 기억하며 불우이웃돕기 참여와 장학금, 연탄, 쌀 등 꾸준한 기부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아이유는 노래뿐만 아니라 작곡과 작사앨범 프로듀싱 능력까지 선보이며 뮤지션으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2011년 KBS드라마 드림하이로 첫 연기에 도전하였습니다.



이후 최고다 이순신, 예쁜 남자, 프로듀사, 달의 연인 - 보보경심 려등에 출연하는 등 꾸준히 연기활동을 병행하고 있죠. 





2015년 10월 11살 나이차의 가수 장기하와 열애설이 보도되며 화제가 되기도 하였는데요.

두 사람은 라디오방송에서 만나 연인으로 발전되었다고 하네요.

큰 나이차이의 뮤지션커플 탄생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두 사람은 2017년 1월 결별소식을 전했습니다.



아이유가 tvN의 새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에 출연 소식을 알렸습니다.

극중 사는 것 자체가 괴로운 여자 이지안 역을 맡았다고 하는데요.

거칠고 차가운 이지안과 평범하디 평범한 삼형제 아저씨들이 나 서로 위로하는 과정을 그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나의 아저씨는 16부작으로 편성되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랑받길 바랍니다.



아이유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dlwlrma/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