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나는 며칠에 한번 감아야 할까?

알 수 없는 사용자 2022. 2. 18. 02:33
반응형
728x170




우리의 머리는 얼마나 자주 감아야 할까요? 매일 감아야 한다, 덜 감을수록 좋다, 아예 샴푸나 비누는 쓰지 않아야 한다는 의견까지 다양합니다.
적정 빈도는 당연하게도 사람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두피와 머릿결 상태에 따라 다르고 주관적인 취향에 따라 갈릴 수 있습니다. 미국 건강 매체 ‘웹엠디’가 전문가에게 물었습니다.

 

 

 


머리를 오래 감지 않으면 기름기가 끼고 뻑뻑해진다고 합니다. 마운트 시나이 아이칸 의대 앤절라라 램 교수는 “모발은 세붐(sebum)이라 불리는 천연 유분을 분비하는데 샴푸는 이 기름기를 제거한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적당한 기름기는 필요하다고 합니다. UCLA 의대 캐롤린 고 교수는 “두피와 모발의 적정 습도를 유지하고 보호막 역할을 한다”고 말했습니다. 적당한 뻑뻑함은 머리 매무새를 다듬을 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머리를 매일 감을 필요는 없습니다. 피부과적 관점에서 머리를 매일 감아야 하는 사람은 소수입니다. 고 교수는 “머리칼이 극히 가늘거나, 운동이나 육체노동으로 땀을 많이 흘리거나, 습도가 높은 곳에 거주하는 사람”을 꼽았다고 합니다. 여기에 비듬이 많은 사람도 포함된다고 합니다. 그는 “머리를 자주 감는 게 비듬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습니다.

 

 

 


평균적인 두피와 모발이라면 2,3일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고 교수는 “모든 상황에 맞는 한 가지 기준은 없다”면서 “기름이 많이 끼고, 두피가 가려우며, 비듬이 많아진다면 머리를 감아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얼마나 오래 안 감고 버텨도 되는 걸까? 램 교수는 “기분 상 괜찮다고 느껴지더라도 14일에 한 번은 감는 게 좋다”고 말했습니다.

 

2022.02.17 - [분류 전체보기] - 다이어트 정체기의 이유

 

다이어트 정체기의 이유

누구나 다이어트를 해 본 사람이라면, 처음에는 효과가 나타나는 듯하다가 어느 순간 더 이상 살이 빠지지 않는 듯한 경험을 한 번쯤을 해봤을 것입니다. 평균적으로 체중의 16%

gdbaby.tistory.com

2022.02.16 - [분류 전체보기] - 기억력과 나이의 연관성

 

기억력과 나이의 연관성

인간이 기억에 접근하려고 시도할 때 우리의 뇌는 관련 정보를 찾기 위해 내부에 저장된 모든 것을 빠르게 샅샅이 살펴본다고 합니다. 그런데 나이가 들어가면서 많은 사람들

gdbaby.tistory.com

2022.02.14 - [분류 전체보기] - 체중 줄이는데 도움 되는 작은 변화 3가지

 

체중 줄이는데 도움 되는 작은 변화 3가지

체중을 한 달 만에 10㎏을 줄이는데 성공했다는 사람들을 보면 괜히 주눅이 든다. 하지만 그럴 필요가 없다. 살은 천천히 빼는 것이 좋다. 급격한 체중 감량은 근육 소실을 일으키고, 피부 탄력이

gdbaby.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